티스토리 뷰
2024년 최고의 기대작 2월 22일 개봉했는데 벌써 영화 예매율 1위인 영화 파묘의 정보,줄거리,등장인물,명대사,관람 후기 등 하나하나 자세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!
1. 영화 파묘 기본 정보
- 출연 : 최민식, 김고은, 유해진, 이도현 외
- 감독 : 장재현 ( 사바하, 검은 사제들)
- 개봉일 : 2024년 2월 22일
- 상영시간 : 134분 (2시간 13분)
- 상영 등급 : 15세 관람가
- 장르 : 미스터리, 스릴러, 공포, 오컬트
- 제작사 : (주)쇼박스
- 순 제작비 : 140억원
- 손익분기점 : 330만명
- 네이버 평점 : 8.63점 / 10점 (2024.2.24 기준)
- 촬영 기간 : 2022년 10월 16일 ~ 2023년 3월 1일
2. 영화 파묘 줄거리
영화 파묘는 무당인 ‘화림’(김고은)과 ‘봉길’(이도현)이 거액의 돈을 받고서 기이한 병이 계속해서 대물림 되는 한 집안의 장손을 만나며 시작합니다.
조상이 묻힌 묫자리가 문제임을 알아챈 '화림'은 묘를 옮기는 것을 제안하고,
최고의 풍수사인 '상덕'(최민식)과 장의사인 '영근'(유해진)은 돈 냄새를 맡고 일에 합류하게 됩니다.
절대 사람이 묻힐수 없는 악지에 자리한 묘를 보고 '상덕'은 불길한 기운을 느끼지만 결국 파묘는 시작되고...
그곳에서 나와서는 안될것이 나오게 됩니다.
3. 영화 파묘 등장인물
- 이화림(김고은) : 용하다고 소문난 젊은 무당이며 묫바람이 문제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이장을 제안한다.
- 봉길(이도현) : 무당 이하림과 함께 일하 법사이며 친남매와 같은 사이로 굿판에서 북도 치고 경문을 읇는다.
- 김상덕(최민식) : 왠만한 대기업 사장도 굽신댈 만큼 입지와 평판을 가지고 있는 40년 경력의 풍수사로 나오며 딸을 결혼식 비용을 보탤 생각에 의뢰를 접수 한다.
- 고영근(유해진) : 방송 출연도 여러번 해서 꽤 유명한 장의사이며 김상덕과는 꽤 오랜시간 함께 일을 해왔다.
4. 영화 파묘 명대사 모아보기
< 최민식 명대사 >
- 아참.. 딸결혼식...
- 여우가 범의 허리를 끊었다
- 여기가 맛집이냐?
- 내가 너 좋아하면 안되냐?
- 땅이야 땅. 우리 손주들이 밟고 살아가야 할 땅이라고!
- 물을 먹은 나무는 쇠보다 강하다
- 마 느그 장군 남천동 살재??
< 이도현 명대사 >
- 도망가 니들 다 죽어
< 김고은 명대사 >
- 승탑이다
< 유해진 명대사 >
5. 영화 파묘 관람객 후기 모아보기
★★★★★
역시 믿고 보는 한국영화계에서 몇 안되는 K-오컬트 영화계의 장인! 믿고 보는 K-오컬트 영화계의 장인이 선사하는 가장 압도적이고 미친 앙상블!
★★★★★
단순한 공포 영화가 아닙니다…!
★★★★★
배우들 연기가 진짜 미쳤음!! 특히 김고은 연기... 와 선배 배우들이 왜 칭찬했는지 알거 같음
★★★☆☆
초중반의 꽤 높은몰입도, 후반으로 갈 수록 산으로 가는 전개
★★★★★
김고은 연기 진짜 완벽함
★★★★☆
영화의 관점에서 봤기에 높은 점수를 줬을터이다, 모 평론가 말대로 한국의 오컬트 소개 영화로는 제격이기 때문이다. 하지만 이게 시네마인가? 영화를 본 후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. 그래서 [파묘]는 어디에 있는가, (뜬금없이 딸의 남편이 백인인) 가족 사진과 함께 사라졌는가? 그렇다면 당신은 어디에 있는가, 시네마는 살아있는가?
★★★★★
음향감독 최고 쫄깃
★★★★☆
풍수사 관련 오컬트 영화라 처음보는 소재라 재밌게 봤다. 내레이션으로 정보전달과 스토리진행이 쉽게 집중을 하게 된 요인 같다.
무당들 역시 기존 무당보다는 현대감성을 많이 살려서 영화가 많이 올드해지지 않는 작용을 해주고 장의사의 역활도 분위기 환기가 잘되도록 하는 중요한 인물이였다.
1~6장으로 전개를 보니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게임 같고 마치 간만에 전설의고향을 보는듯한 느낌도 들었다.
★★★★☆
나는 운이 좋게도 베를린 영화제에서 열리는 세계 초연에 참석할 수 있었는데 정말 멋진 영화였습니다. 이걸 보는 동안 온몸에 소름이 돋을 때가 여러 번 있었습니다.
무서운/소름 끼치는 영화를 찾고 있다면 이 영화가 확실히 그 가려움증을 긁을 것이지만 이 영화에는 훨씬 더 많은 레이어가 있습니다.
미스터리는 훌륭했고, 영화에는 많은 성격이 담겨 있었고, 어떤 것들은 매우 창의적이었습니다. 꼭 이것을 놓치지 마세요. 언젠가 이것을 다시 보고 모든 것이 어떻게 연결되었는지 더 명확하게 볼 수 있기를 정말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